나노팜 Nanopharm
닫기

일반의약품

GENERAL MEDICINE



 

벤지드 로션 5%

효능·효과 심상성여드름(보통여드름)
용법·용량 치료반응과 환자의 내약성에 따라 용량을 조절합니다. 환부를 깨끗이 씻어내고 이 약을 보통 1일 1~2회 가볍게 두드리면서 바릅니다. 치료를 시작할 때에는 1일 1회(취침전) 바르고, 환자의 적응 여부를 검사하여 적응이 잘되면 1일 2회(아침, 저녁)로 증가시킵니다.
원료약품의 분량 100g 중, 유효성분 : 과산화벤조일(USP) 5g
포장단위 15g
저장방법 기밀용기, 실온(1-30℃)보관
사용(유효)기간 제조일로부터 24개월
성상 백색의 로션
상품정보
사용상의 주의사항
1.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마십시오.
1) 염증 환자
2) 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
2. 다음 부위에는 신중히 투여하십시오.
1) 건성 및 지성 아토피 피부 (이 경우 낮은 농도와 적합한 기제를 사용한 제제를 선택한다)
2) 미란성 피부
3) 이 약은 프로필렌글리콜을 함유하고 있으므로 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사람은 신중히 사용할 것
3. 부작용
1) 접촉피부염,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및 상처를 남기는 심한 홍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2) 이 약은 모발과 유색 섬유를 표백시킬 수 있습니다.
3) 중증 또는 지속적인 자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.
4) 태양광선에 대한 감수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
5) 안면의 일시적 부종, 피부염, 피부발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6) 처음 사용 후 가벼운 작열감과 치료한 지 며칠 후 발적 또는 박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7) 갑작스런 피부의 건조 및 박리현상이 1 - 2주 후에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피부박리작용은 정상적 치료과정이며 치료를 일시적으로 중지하면 1 - 2일 내에 감소됩니다.
4. 일반적주의
1) 자극 증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다음에 유의한다.
 - 예비치료에서 이미 자극이 나타난 피부에는 적용하지 마십시오.
 - 다른 치료적인 국소 각질용해제 또는 세제와 병용하지 마십시오.
 - 순한 세안제를 사용하고 (1일 세안횟수 : 최대 2회) 향수 또는 알코올을 함유하는 화장품은 사용하지 마십시오.
 - 치료초기 및 치료중에는 태양광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태양광선차단용 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 
 - UV 램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.
 - 피부색이 밝은 사람 또는 피부가 약한 부위에는 특히 주의합니다.
2) 특히 치료초기에는 약한 자극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. 이것이 경미한 정도에 머무를 경우 피부 불내성 또는 알레르기를 의미하지 않는다. 치료하기 전에 '시험도포(좁은 피부 부위에 연속적으로 10-15일간 반복해서 바르는 것)'를 통해 환자의 민감성을 검사해 봄으로써 확인할 수 있습니다.
3) 자극증상이 나타나면 투여간격을 연장하거나 보다 낮은 농도를 사용하고 자극이 과도하면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적절한 치료를 하십시오
5. 상호작용
 - 다른 국소 여드름약(비타민 A 유도체 함유 여드름약 포함)과 병용하지 마십시오.
6.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
1) 이 약의 임부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주의하여 투여하며, 특히 임신 마지막 달에는 적용하지 마십시오.
2) 이 약의 모유로의 이행 여부에 대해 알려져 있지 않으나,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주의하여 적용하십시오.
7. 소아에 대한 투여
 - 소아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.
8. 과량 투여시의 처치
1) 심한 인설, 홍반, 부종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지하십시오.
2) 부작용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냉찜질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. 반응이 알레르기발현성 이 아닌 과량 투여와 관련있는 것으로 판단되면 증상과 징후가 사라진 후 용량을 줄여서 조심스럽게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.
9. 적용상의 주의
1) 이 약은 외용으로만 적용하십시오.
2) 눈, 코, 입 및 다른 점막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여 적용하십시오.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충분한 양의 물로 완전히 씻어 내십시오. 자극이 지속되는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십시오.
3) 상처나 예비적인 피부병변에 적용하지 마십시오. 
10. 저장상의 주의사항
 -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.